카테고리 없음

대변 잘 나오는 자세

align-G 2018. 8. 4. 11:55



좌식과 재례식 변기 양쪽 중 해당 변기의 기본 자세로 대변을 보았을 때 어느쪽이 좀 더 효과적일까. 

좌식이 좀더 효과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쪼그려 앉아 대변을 보는 것이 좀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일본에서 실제로 조영제(빛이 나는 약)을 먹고 액스레이를 찍는 방식으로 실험을 했을 때 쪼그려 앉아서 대변을 보는 것이 좀 더 깔끔하게 대변을 볼 수 있었다고 한다. 


인류는 좌변기가 생기기 전 몇백년 동안을 쪼그려서 대변을 보았다. 몸은 쪼그려 볼 때에 배변통로가 직각이 되도록 설게 되어 있다. 좌식변기에서 꽃꽃이 서서 보는 것은 물이 나오는 호스를 한번  꺽은 것과 비슷한 형태가 되는 것이다. 


그럼 좌식변기를 재례식 변기로 바꾸어야 하는가 그건 아니다~~ 단지 발판을 사용해 다리를 좀 들어 올리고 상체를 숙이는 자세를 통해서 효율적인 대변자세를 만들 수 있다. 


아 그리고 치질이나변비 장에 관련된 염증은 쪼그려 앉는 자세로 대변을 보는 사람에게는 거의 찾아 볼 수 없다고 한다. 힘이 없어서가 아니라 너무 압력이 들어가서 그런건제 좌식 변기에 꽃꽃이 앉아서 대변을 볼 경우에 그런 형태가 된다고 한다. 


매력적인 장 여행을 읽다가 이야기가 나와서 적어 본다. 예전에 이 글을 읽고는 발판을 놓고서 보곤 했는데 어느 순간인가 까벅고 있었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