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시디언

옵시디언 업데이트 프로퍼티

align-G 2023. 9. 2. 17:40

옵시디언 업데이트 따로 신경안써서 몰랐는데 새롭게 업데이트 하니 프로퍼티가 좀더 세련되게 변했네요. 

업데이트 올라온건 한달 가까이 된 것 같은데 제가 신경 안써서 이제서야 확인햇네요. 

종종 프로퍼티 부분에 한글된 상태로 창옯기거나 하면 지맘대로 한글 끼어들고 해서 별명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던지의 기능이 있었는데 이제는 고런 걱정 없네요. 

 

저는 별명(aliases)과 태그 정도와 deeplink용 id정 만 주로 사용합니다. 

 

사이드 바의 프로퍼티 창

 

 

옵션의 properties in document에서 보이게 할지 숨기게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어짜피 사이드 바에서 수정할 수도 있고 하므로 저는 hidden으로 두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3가지 모드가 있는데 그냥 텍스트로 보기 / 세련된 모드로 보기 / 숨겨두기 정도로 보면 될 듯 하네요. 

 

 

 

 

visible하면 요런 형태로 프로퍼티들이 깔끔하게 뜹니다. 

 

source로 선택하면 아래 처럼 기존 대로 뜹니다. 

hidden으로 선택하면 사라지죠. 

 

 

이러나 저러나 사이드 바의 !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3.10.24 

얼마전에 모바일에도 프로퍼티가 적용되어서 이제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